문화

싸이 '강남스타일'-미국 CNN 극찬, 2주 만에 유튜브 1000만 이상 조회

스카이뷰2 2012. 8. 3. 13:43

강남스타일이 실린 앨범 재킷 표지.

 

 

CNN화면 캡처.강남스타일 뉴스.썬글라스 낀 싸이가 우스꽝스럽다.

 

 

 

 

 

美 매스컴도 반한 싸이 '강남스타일',  2주 만에 유튜브 1000만 이상 조회

 

 

가수 싸이의 신곡 ‘강남스타일’이 미국 매스컴을 뒤흔들어 놓고 있다. CNN은 지난 2일( 현지시각)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대해 보도했다. CNN은 “‘강남스타일’은 매우 중독성이 강하며 바이러스처럼 퍼지고 있다”고 전했다.  퍽 이례적인 일이다.

 

이어 CNN은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K-POP 핫 100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유뷰트를 통해 1천만건의 조회수를 기록중이다”라고 보도했다. 또한 “로빈 윌리암스, 티페인 등 유명인사들도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자신의 트위터에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티페인은 지난달 29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를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라는 글과 함께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를 소개했으며 로빈 윌리엄스는 자신의 공식 블로그에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보면 웃지 않을 수 없다"고 극찬했다.

 

온라인 대중매체인 허핑턴포스트도 1일(현지시간) “싸이의 ‘강남스타일’, 거부할 수 없는 중독성 강한 바이러스 같은 K팝스타의 귀환”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내보냈다.“싸이의 노래는 중독성 강한 비트와 후렴구로 인기를 끌고 있다”는 평과 함께 뮤직비디오 동영상을 링크시킨 기사에선 싸이의 본명 ‘박재상’을 밝혔다.

 

특히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이미 1000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했으며, 빌보트 차트의 K팝 분야에서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2년의 공백을 딛고 돌아온 싸이가 잊지 못할 신곡으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며 “우리는 (이 노래에) 매료당했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고 찬사를 보냈다.

 

2주만에 유튜브 조회수가 1천만건이 넘었다면 그야말로 ‘대박’난 것이다. 어떤 노래인지 싶어 인터넷 검색창을 열어보니 과연 싸이 특유의 재치와 익살과 끼가 넘친다. 중독성이 매우 강한 노래다. 가사도 풍자적이어서 젊은층을 사로잡을만한 듯하다. 리듬이 아주 강렬하고 흡인력이 강하다.

 

허핑턴포스트는 “권위주의 사회에서 부적절한 내용을 담고 있다는 이유로 싸이의 노래는 변두리 음악처럼 취급됐다”며 “강남스타일이란 노래도 한국의 부유층이 사는 강남을 풍자한 노래”라고 평했다. '강남 사는 사람들'에겐 썩 유쾌한 노래는 아닌 듯싶다. 어쨌든 이 노래 한곡으로 싸이의 '타고난 재능'은 다시한번 인정받은 셈이다.

 

'공천헌금'이네 뭐네 시끄럽고 짜증나는 소식으로 심신이 지친 분들이라면 싸이의 이 '강남스타일'뮤비를 보면 대번에 웃음을 되찾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만큼 웃기면서 재밌다. 그러니 미국의 유명 가수들도 저렇게 극찬하고 있는가 보다.

 

매니지먼트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싸이가 지난달 발표한 6집 앨범 ‘싸이 6갑(甲)’의 타이틀곡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일 오후 9시 기준으로 1071만0014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미국 가수·영화배우 티페인(27)과 영국의 팝스타 로비 윌리엄스(38)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블로그를 통해 이 노래를 소개했다.

 

YG 측은 “싸이는 해외 프로모션을 통해 외국에 알려진 가수가 아니기 때문에 국제적으로 주목받는 건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어린 아이돌 스타도 아닌 30대 중반의 싸이가 ‘새로운 스타일의 한류’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

 

 

<강남스타일>

 

오빤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낮에는 따사로운 인간적인 여자

커피 한잔의 여유를 아는 품격 있는 여자

밤이 오면 심장이 뜨거워지는 여자

그런 반전 있는 여자

 

나는 사나이

낮에는 너만큼 따사로운 그런 사나이

커피 식기도 전에 원샷 때리는 사나이

밤이 오면 심장이 터져버리는 사나이

그런 사나이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지금부터 갈 데까지 가볼까

 

오빤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오빤 강남스타일

Eh- Sexy Lady

 

오오오오

 

정숙해 보이지만 놀 땐 노는 여자

이때다 싶으면 묶었던 머리 푸는 여자

가렸지만 웬만한 노출보다 야한 여자

그런 감각적인 여자

 

나는 사나이

점잖아 보이지만 놀 땐 노는 사나이

때가 되면 완전 미쳐버리는 사나이

근육보다 사상이 울퉁불퉁한 사나이

그런 사나이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그래 너 hey 그래 바로 너 hey

지금부터 갈 데까지 가볼까

 

오빤 강남스타일

강남스타일

Eh- Sexy Lady

 

오빤 강남스타일

Eh- Sexy Lady

오오오오

 

뛰는 놈 그 위에 나는 놈

baby baby

 

나는 뭘 좀 아는 놈

You know what I’m saying

오빤 강남스타일